개 요 : 가장 짧은 시간에 설악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방법은 설악산 케이블카를 이용하는 것이 다. 성수기(여름 피서철, 가을 단풍철)와 주말에는 표를 끊고 2~3시간 정도 기다려야 탑 승이 가능할 정도로 탐방객이 많은 설악의 명소이다. 비수기에는 표만 끊으면 바로 승차 할 수도 있다.
케이블카를 타고 오르내리면서 권금성 일대의 깎아낸 듯한 기암절벽을 구경하고 까마득 하게 내려다보이는 소공원 일대와 멀리 북쪽으로 보이는 저항령과 울산바위를 볼 수 있 다. 동북쪽으로는 속초시내와 동해바다가 내려다보인다.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서 2-30분 정도 산행을 하면 권금성에 이른다. 이 곳에서는 외설악을 한 눈에 볼 수 있다. 케이블카는 비교적 빠른 속도로 올라가지만 불안하지는 않고 적당한 스릴감을 느낄수 있 다. 케이블카를 타는 동안 안내방송을 따라서 주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.
<가장 짧은 시간에 설악의 참맛을 느낄 수 있다>
이용안내 : - 이용시간 : 08:00 ∼17:00 - 승차인원 : 50명 - 휴 무 : 연중무휴 (바람이 심할 경우 일부 운행정지 될 수 있음)
이용요금 : 성인(중학생 이상) 8,000원 / 어린이(만 4세~13세) 5,000원 - 요금은 왕복요금이며, 만 3세 이하는 무임 - 표 예매는 되지 않으며 현지에서 순차적으로 이용권을 발급받아야 함
유의사항 : 설악산케이블카를 타려고 찾은 탐방객은 케이블카가 설악 소공원안에 위치하고 있으므로 등산을 하지 않아도 설악산 국립공원 입장권을 끊어야 한다. 성수기나 주말에 케이블카를 타려면 표를 끊고 2시간 이상 기다려야하는 경우가 많다. 이 경우 표를 일단 끊고 대기시간을 확인한 후에 인근 신흥사나 소공원 일대를 둘러보는 것이 좋다.
교통안내 : * 고속버스터미널 -> 반대편 -> 7번, 7-1번 버스 이용 * 시외버스 터미널 -> 7-1번 이용